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

차지연 전속계약, 프로필

by Gensesis. 2022. 8. 2.
반응형

차지연 씨엘엔컴퍼니 전속계약

차지연 씨엘엔컴퍼니와 전속계약

씨엘엔컴퍼니는 8월 2일 "차지연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하는 값진 배우"라며 "차지연이 배우로서 더욱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차지연 프로필

 

차지연은 무대는 물론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 2006년 뮤지컬 '라이온킹'에서 주술사 '라피키' 역을 맡아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후 '서편제', '아이다', '레베카', '마타하리', '마리앙투아네트' 등 굵직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지난해에는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 출연해 안방극장에 진출했고 당시 악역인 '백성미' 역을 맡아 강렬한 카리스마로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의 신부'에 출연했습니다.

 

차지연 프로필

출생 : 1982년 2월 22일 (40세) / 대전광역시 휘장 대전광역시
신체 : 172cm, 55kg, A형
학력 : 대전신일여자중학교 (졸업),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엠블럼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 중퇴)
소속사 : 씨엘엔컴퍼니
배우자 : 윤은채 (2015년 결혼)
아들 : 윤주호 (2016년 11월 29일생)
종교 : 개신교(백석대신)
데뷔 : 2006년 뮤지컬 '라이온 킹' 라피키 역
별명 : 여전사 캣츠걸, 차언니, 차○○
MBTI : ENFJ

 

반응형

 

뮤지컬 배우이자 가수. 뮤지컬 배우로 먼저 데뷔했으며,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레베카, 마타하리, 서편제, 위키드, 드림걸즈, 레드북 등이 있습니다.

 

압도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 섬세한 연기력이 단연 돋보이는 배우입니다. 캐릭터 그 자체가 되는 감정 전달 또렷한 대사전달로 뮤지컬을 대표하는 탑배우 라인에 당당하게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중에 뮤지컬 배우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국악인이 될 뻔했던 사람입니다. 차지연의 외조부는 대전무형문화재 17호이신 송원 박오용. 외삼촌인 박근영 또한 명 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지연 본인은 어렸을 때 외조부를 따라다니며 10년 가까이 고수를 했었다고 합니다.

댓글